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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기획 브레인 스토밍

내용

교보문고 광화문점 계단 공간 활용하여 꾸밍 라이징스타 공모전 수상 작가 및 캐릭터(브랜드) 홍보
작가 육성 IP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꾸미기 플랫폼 ‘꾸밍’ 홍보

참고용 스티커 시안

기획 의도

유동성이 높은 공간 활용 및 인기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긍정적인 경험 선사 및 이슈 메이킹하여 일반 시민들 대상 라이징스타 수상 신진 작가들을 홍보합니다.
‘크리에이터 지원 및 육성’이라는 ‘꾸밍’ 플랫폼의 IP 비지니스에 관한 브랜드 메시지 전달
교보 그룹사가 신진 크리에이터들의 도약을 응원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브랜딩 합니다.

컨셉안

1.
라이징스타 작가 전시회 : 수상 작가 및 작품에 포커싱하여 작가(캐릭터)를 소개
2.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 라이징스타 공모전 취지를 강조하여 '신진 크리에이터 육성 및 지원'하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
3.
라이징스타 세계관 확장 : 시각적인 포토존 위주로 구성
컨셉 : Happy RISING STAR Day!
1.
아직 빛을 발하지 못한 신진 작가들이 ‘라이징스타’ 공모전을 발판으로, 데뷔하는 첫 발걸음을 축하하는 축하 파티 컨셉으로 시각화
2.
꾸밍 플랫폼이 많은 신진 작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그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한다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
되어교보핫트랙스 꾸밍 플랫폼

예상 예산

약 200만원 + @

일정

2023년 6월 셋째 주
※ 라이징스타 스티커 출시일에 맞춰 진행

공간 범위

교보문고 광화문점 계단 공간
현장 관리 담당자의 부재, 대외 상황 (날씨, 도난, 손상 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선에서 이벤트 진행 고려
ex 1. 작가 응원 스티커 붙이기
ex 2. SNS 인증샷 업로드
시민들이 앉을 수 있는 계단 내 공간 및 계단 단면 활용
공간 및 벽면 활용
공간 및 벽면 활용

구성

라이징스타 캐릭터 포토존
1.
거울 셀카존
2.
포토박스 대여 + 포토존용 배경
레퍼런스
큰 거울 + 라이징스타 캐릭터들과 함께 거울 셀카를 찍는듯한 공간 조성
→ 라이징스타 캐릭터 양면 등신대 or 거울 내 스티커로 부착
부산국제영화제 넷플릭스 포토부스
더현대 피키픽 포토박스
라이징스타 작가 및 캐릭터 전시
1.
꾸밍 라이징스타 공모전 취지 및 간단한 플랫폼 소개글
2.
작가 및 브랜드 전시
특정 컨셉의 팝업존
예시 : ‘꾸밍 테마파크’ 컨셉의 POP 및 배너 제작
레퍼런스 1. 노티드 월드
레퍼런스 2. 세계관을 확장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00의 방] 컨셉의 팝업 스토어
라이언이 길거리에서 데려와 키운 고양이라는 설정의 세계관과 잘 어울리는 소품으로 구성
롯데월드에서 퇴근한 로티가 지내는 방을 컨셉으로 직장인 로티의 퇴근 후 방 모습 재현
팝업스토어 레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