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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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 광화문점 계단 공간 활용하여 꾸밍 라이징스타 공모전 수상 작가 및 캐릭터(브랜드)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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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육성 IP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꾸미기 플랫폼 ‘꾸밍’ 홍보
참고용 스티커 시안
기획 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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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성이 높은 공간 활용 및 인기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긍정적인 경험 선사 및 이슈 메이킹하여 일반 시민들 대상 라이징스타 수상 신진 작가들을 홍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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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지원 및 육성’이라는 ‘꾸밍’ 플랫폼의 IP 비지니스에 관한 브랜드 메시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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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 그룹사가 신진 크리에이터들의 도약을 응원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브랜딩 합니다.
컨셉안
1.
라이징스타 작가 전시회 : 수상 작가 및 작품에 포커싱하여 작가(캐릭터)를 소개
2.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 라이징스타 공모전 취지를 강조하여 '신진 크리에이터 육성 및 지원'하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
3.
라이징스타 세계관 확장 : 시각적인 포토존 위주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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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 Happy RISING STAR Day!
1.
아직 빛을 발하지 못한 신진 작가들이 ‘라이징스타’ 공모전을 발판으로, 데뷔하는 첫 발걸음을 축하하는 축하 파티 컨셉으로 시각화
2.
꾸밍 플랫폼이 많은 신진 작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그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한다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
되어교보핫트랙스 꾸밍 플랫폼
예상 예산
약 200만원 + @
일정
2023년 6월 셋째 주
※ 라이징스타 스티커 출시일에 맞춰 진행
공간 범위
교보문고 광화문점 계단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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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관리 담당자의 부재, 대외 상황 (날씨, 도난, 손상 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선에서 이벤트 진행 고려
ex 1. 작가 응원 스티커 붙이기
ex 2. SNS 인증샷 업로드
시민들이 앉을 수 있는 계단 내 공간 및 계단 단면 활용
공간 및 벽면 활용
공간 및 벽면 활용
구성
라이징스타 캐릭터 포토존
1.
거울 셀카존
2.
포토박스 대여 + 포토존용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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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큰 거울 + 라이징스타 캐릭터들과 함께 거울 셀카를 찍는듯한 공간 조성
→ 라이징스타 캐릭터 양면 등신대 or 거울 내 스티커로 부착
부산국제영화제 넷플릭스 포토부스
더현대 피키픽 포토박스
라이징스타 작가 및 캐릭터 전시
1.
꾸밍 라이징스타 공모전 취지 및 간단한 플랫폼 소개글
2.
작가 및 브랜드 전시
특정 컨셉의 팝업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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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꾸밍 테마파크’ 컨셉의 POP 및 배너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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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1. 노티드 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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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2. 세계관을 확장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00의 방] 컨셉의 팝업 스토어
라이언이 길거리에서 데려와 키운 고양이라는 설정의 세계관과 잘 어울리는 소품으로 구성
롯데월드에서 퇴근한 로티가 지내는 방을 컨셉으로 직장인 로티의 퇴근 후 방 모습 재현
팝업스토어 레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