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밍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목적)
제2조(정의)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5조(서비스의 중단)
제6조(가입신청 및 거부)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제9조(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제10조(개인정보보호)
제11조(“앱”의 의무)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제14조(연결“앱”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16조(이용자의 게시물)
제17조(게시물의 관리)
제18조(분쟁해결)
제19조(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제20조(재판권 및 준거법)
제21조(광고게재 등)
제22조(개별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교보문고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꾸밍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앱”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앱”이란 (주)교보문고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생산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커뮤니티 공간을 말하며, 아울러 “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앱”에 접속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의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SNS(네이버/카카오/구글/애플) 계정 아이디를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동일성 확인과 이용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 스스로가 설정하여 등록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콘텐츠)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본 조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기타 관계 법령 등에 따른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앱”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앱”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앱”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앱”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앱”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앱”에 송신하여 “앱”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앱”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앱”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앱”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8.
“앱”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9.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이용자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에서 꾸밍 서비스를 다운받아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②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③ 검색, 커뮤니티 등을 기반으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 서비스
④ 인터넷 정보검색서비스, 검색운영서비스 및 운영서비스의 대행
⑤ 기타 “앱”이 정하는 업무
2.
“앱”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앱”은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이용자의 메일 계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하는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이용자에게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되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이용자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가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5.
“앱”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단, “앱”이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6.
“앱”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7.
전항의 경우 “앱”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앱”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등,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통지를 할 수 없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가입신청 및 거부)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합니다.
②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만 14세 미만의 자가 신청하였을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가능)
④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CI(본인확인기관의 개인식별정보), DI(중복가입 확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⑤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되는 경우
⑥ 회사의 판매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⑦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가입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완료시기는 신청에 대한 “앱”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앱 버전 1.5 이전에 회원가입한 고객(교보북클럽 회원)일 경우, 개인 정보(마이꾸밍) 이관 동의한 회원 대상으로 교보북클럽 회원에 연동된 개인 정보(마이꾸밍)를 ‘SNS 간편 로그인 회원’ 계정으로 이관할 수 있으며, 교보북클럽 회원 대상 개인 정보 이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앱”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앱”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앱”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④ “앱” 화면에서 욕설 및 성희롱, 음란성 또는 청소년에게 부적합한 내용, 명예훼손 및 사생활 침해, 저작권 침해 등 커뮤니티에 부적합한 콘텐츠를 올리는 경우
⑤ 다른 사람의 “앱”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앱”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이상 “앱”화면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앱”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2.
“앱”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1.
“앱”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앱”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앱”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앱”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앱”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앱”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앱”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앱”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앱”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앱”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1조(“앱”의 의무)
1.
“앱”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앱”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앱”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앱”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본인 외에 타인에게 이용을 허락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개인정보의 입력시 허위 내용을 등록(변경의 경우 포함)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앱”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④ “앱”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앱”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앱”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앱”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⑨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앱”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⑩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중단 및 제한하고, 이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서비스 기능에 손상, 장애, 과부하, 파손을 초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⑪ 서비스 보안을 훼손하는 행위
⑫ ‘앱’에서 제공하지 않은 로봇, 스파이더, 크롤러, 스크래퍼 및 기타 자동화된 수단이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추출하는 행위
⑬ 서비스 일부를 역설계하거나 서비스의 영역, 콘텐츠, 코드에 대한 접근을 방지하고 제한하기 위해 설계된 장치를 우회하거나 회피하고, 소스 코드를 찾아내려는 행위
⑭ 회사에서 사용하는 콘텐츠 필터링 기술을 우회하거나 접근 권한이 없는 서비스의 영역 및 기능에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⑮ 서비스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앱” 콘텐츠 및 서비스, 그에 포함된 일체의 정보를 다운로드하는 행위(페이지 캐싱 제외)
⑯ 무단으로 또는 제3자 고객과 함께 “앱” API에 접근하는 행위
⑰ 동의 없이 사진을 촬영하는 등 타인의 초상권, 사생활, 정보보호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⑱ 타인의 특허권, 상표권, 영업 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 소유권을 침해하는 행위
제14조(연결“앱”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앱”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앱”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앱”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앱”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앱”이 작성한 저작물(이하 ‘콘텐츠’)는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서비스’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삽화, 디자인, 아이콘, 사진, 동영상, 기타 문구를 의미합니다.(시각적으로 확인 가능한 자료들을 대상으로 하며,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 내에서 직, 간적접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은 제외). “앱 콘텐츠”의 선택과 배치 등을 비롯하여,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자료는 저작권, 상표권, 트레이드 드레스, 특허권 및 또는 기타 지적 재산권은 “앱”에 귀속하며, 관련 법률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2.
이용자는 “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앱”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앱”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앱”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근거 :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 공정거래위원회 2015.6.26)
제16조(이용자의 게시물)
1.
이용자가 “앱”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앱”은 이용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앱”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② 폭력적이거나 저속하고 음란한 내용
③ 불법 복제, 해킹, 기타 현행법을 위반하거나 저촉할 우려가 있는 내용
④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고 피해를 줄 의도를 담고 있는 내용
⑤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
⑥ 타인의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⑦ 광고, 홍보, 판촉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한 상업적 내용
⑧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로 이용자간 위화감을 조장하는 내용
⑨ 서비스 각 영역이 규정하고 있는 운영 원칙에 어긋나거나 부합하지 않는 내용
⑩ 이해 당사자의 삭제 요청이 있거나 “앱”이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경우
⑪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⑫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⑬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이용자, 회사, 판매자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게시물
⑭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7조(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앱”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임시조치 한 사실은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고 기간은 30일 이내로 합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앱”이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8조(분쟁해결)
1.
“앱”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앱”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앱”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1.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앱”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앱”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앱”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앱”이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앱”을 면책시켜야 하며, “앱”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앱”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앱”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는 어떠한 손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앱”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기타 “앱”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6.
“앱”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앱”은 이동통신 사업자가 네트워크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앱”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앱”은 이용자간 혹은 이용자와 제 3자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앱”은 이용자가 서비스내에서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앱”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앱”은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2.
“앱”은 이용자의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앱”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14.
이용자는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앱”이 운영하는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15.
“앱”과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16.
“앱”과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0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앱”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앱”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1조(광고게재 등)
1.
“앱”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MMS, DM(서신), 쪽지, 앱 푸쉬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MMS, DM(서신), 쪽지, 앱 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앱”은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개별 약관)
1.
이 약관은 “앱”과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앱”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2.
“앱”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주의 사항■
이용자는 잘못된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앱”이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도,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그리고 “앱”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이용자가 관련 법령, 본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앱”은 이용자의 위반행위를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은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 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또는 앱내 메시지를 보내는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한 후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법률에 따른 게시물 관리■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앱”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앱”은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앱”이 정한 ‘권리침해 신고’ 절차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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